최근하는 게임 - 슈퍼로봇대전 크로스 오메가 책 이외

 최근 '슈퍼로봇대전 크로스 오메가'를 조금씩 하고 있습니다. 슈퍼로봇대전이라는 타이틀이 붙어있긴 합니다만 시리즈 전통의 SRPG가 아닌 디펜스 게임입니다. 세가에서 제작했고 같은 제작사의 디펜스 게임인 '체인크로니클'과 무서울 정도로 똑같습니다. 체인 크로니클에 슈로대 스킨을 씌웠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입니다. 저도 예전에 체인 크로니클을 좀 했었는데 제 취향에는 좀 맞지 않아서 금방 관뒀습니다. '치아리'를 뽑아서 좋아했었던 기억이 새록새록...

 

 

 등장 작품 목록입니다. 슈로대답게 마징가도 나오고 겟타도 나오고 다이탄3’건담들도 이것저것 등장한다고 하네요. 신규참전 작품으로는 '특장기병 돌바크', '광속전신 알베가스', '제가페인', '코드기어스 쌍모의 오즈' 그리고 '스타 드라이버 빛의 타쿠토'가 있습니다. , 이중에 제가 본 건 스타 드라이버 하나뿐이네요. 사실 스타 드라이버 꽤 좋아합니다. 쌈마이한 경쾌함이 가득한 정신 나간 애니메이션이었지요. 중간부터 질질 늘어지다가 결말은 번갯불에 콩 볶듯 급하게 진행되어 완성도가 결코 높다고 할 수 없는 작품입니다만 독특하고 신기한 장점이 많기도 한 재밌는 애니메이션이었습니다. 다른 사람들한테 보라고 추천하고 싶은 마음은 없지만요.

 

 

 아무튼 스타 드라이버가 있는 걸 보고 와, 나 리세마라 엄청 해서 타우번으로 시작해야지! 라는 마음을 먹었는데 놀랍게도 뽑기 목록에 있는 타우번은 R등급의 쓰레기 하나뿐... 이게 뭐야! 암만 원작이 요상망측한 물건이라고 해도 주인공 기체인데 R은 너무하잖아! 라고 생각했는데... 사실 SSR 타우번이 있긴 있었습니다. 리세마라로 뽑을 수가 없어서 그렇지.

 

 

 이 게임의 뽑기 목록이 웃긴 게 초기 목록이 정해져 있고 특정 스테이지까지 진행한 뒤에 개방되는 신규 목록이 또 따로 있습니다. 현재 뽑기 초기 목록에 있는 SSR유닛은 마징가Z’, ‘겟타1’, ‘건담 엑시아그리고 건담 듀나메스뿐이라 이외의 SSR유닛은 천만번을 뽑아도 나오지 않습니다. 스토리 119화까지 클리어하면 새로운 뽑기 목록이 추가되는데 거기에 있는 SSR유닛은 건담 엑시아(방어형)’, ‘제가페인 아르틸’, 타우번 그리고 그레이트 마징가입니다. 나 그레이트 마징가 진짜 좋아하는데! 여기에 더해 현재 코드기어스가 기간 한정 뽑기 진행 중입니다. 기간 한정 뽑기에서는 SSR ‘홍련 이식가웨인을 뽑을 수 있습니다. 암튼 덕분에 리세마라로 타우번을 뽑는다는 저의 계획은 처음부터 불가능했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뭐야 그거... 싫어... 싫지만 120화까지 오메가 크리스탈(뽑기에 쓰는 화폐)’을 열심히 모으면 타우번을 뽑을 수 있을 거라 믿고 일단 엑시아로 시작을 했습니다.

 

 

 ...못 뽑았어요. 오메가 크리스탈을 전부 퍼부었는데 SSR유닛 자체가 안 나왔어! 이게 뭐야! 뭐긴 뭐야 현실이지. 현실은 텍사스 맥같은 녀석들이 즐비한 창고였더라.

 

 

 

 크로스 오메가의 오리지널 캐릭터와 유닛입니다. 캐릭터는 미려하고 로봇은 세련되군요. 허나 제 취향에는 너무 가늘고 얄팍하네요. 스타 드라이버 좋아하는 놈이 할 말은 아닌 것 같지만 원래는 자이언트 로보빅 오같은 타입을 좋아해요. 슈퍼계 주인공이 따로 없다는 점은 좀 안타깝네요.

 

 

 게임 시스템이 단순하긴 한데 뭔가 이것저것 덕지덕지 붙어 있습니다. 강화에 개조, 강화파츠, 서포터 유닛, 한계돌파까지... 한계돌파 싫어... 유저의 돈을 빨아먹을 수 있는 건 일단 다 붙여놨다는 느낌이군요.

 

 

 피로도 회복이 10분에 1입니다. 아니, 세상에! 요즘 세상에 10분에 1이 차는 게임도 있단 말이야? 여기 있네요. ‘퍼즐&드래곤5분으로 줄인 지가 오랜데 무슨 배짱일까요. 느릿느릿 차오르는 피로도를 보고 있자니 막 화가 나네요.

 

 

 현재 스자쿠때려잡기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스자쿠를 200번 때려잡으면 종료되는 이벤트로 뭔가 좀 불쌍한 감도 있네요. SSR ‘란슬롯을 얻을 수 있어서 열심히 참가 중입니다. 사실 스자쿠 별로 안 좋아하는데. 코드기어스 자체에 관심이 없지요. 빨리 스타 드라이버 이벤트 해주면 좋겠다. 은행장님 때려잡기 이벤트 좀...

 

 

 

 12랭크까지 키워본 결과 썩 재미있다고 말할 순 없을 것 같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체인 크로니클과 똑같으니 그 게임을 즐기신 분들이라면 재미있게 할 수 있겠으나 아니라면 슈로대 크로스 오메가도 마찬가지일 거라 봅니다. 기존의 슈로대와 달라도 너무 다르니 슈로대 팬이라고 해서 마냥 즐겁게 할 수도 없을 거 같고요. 성우도 없어서 슈로대라는 게임의 관점에서는 재미가 더욱 반감하겠네요. 다만 저는 묘하게 손이 가는 느낌이라 한동안 계속 할 것 같습니다.



덧글

  • 식객 2015/10/18 16:12 # 답글

    시스템에서 제일 싫운게 같은 파일럿은 쓸수가 없는게네요 마징가sr이 있어서 뽑기해서 ssr이 나오면 어떻게하지! 하는 김치국을 마시며 30회 뽑기 도전도 못하고 칩도 모아두고 있습니다 ㅎ
  • 정윤성 2015/10/18 17:18 #

    정말 그렇죠! 같은 파일럿이라고 해도 다른 유닛인데 동시에 쓸 수 없다니 이게 무슨 말인지 모르겠어요.
    파일럿이 따로 능력치를 가진 게임도 아니면서 말이지요. 갈아태우기도 없으면서!
  • 각시수련 2015/10/18 18:51 # 답글

    타워 디펜스라고 해서 안하려고 했는데 웹에서 히로인 보고 시작ㅋㅋㅋㅋㅋㅋ 캐릭터 일러스트는 괜찮음. 다만 게임성은 역시 별로였고, 스토리만 보려고 짬짬이 하고 있네요.
    페이트 그랜드 오더도 초반에느 피로도 10분이었는데 유저들이 하도 욕해서 결국 5분으로 변경 ㅋㅋㅋ
  • 정윤성 2015/10/18 20:17 #

    히로인이 대단하죠. 슈로대가 가슴 흔들리는 게임이긴 하지만 이 정도로 요염한 히로인은 본 적이 없네요.
    게임성은 뭐... 별로죠. 저도 서포터 C.C나 얻으려고 설렁설렁 하는 중입니다.
    스파크로 유저들도 빨리 욕을 많이해서 5분으로 바뀌면 좋겠습니다. 히로인 수영복 스레만 세우지 말고...
  • 이데리아 만세 2017/07/11 15:28 # 삭제 답글

    슈로대에서 돌바크가 나온다고 그럼 난 적 진영의 사령관인 이델과 아로마를 찬양할 것이다
댓글 입력 영역